복이와 꿀이의 아지트

단무지없는 계란 듬뿍 참치김밥 만들기 본문

매일매일레시피

단무지없는 계란 듬뿍 참치김밥 만들기

복이꿀이 2018. 4. 18. 13:50
이 김밥을 말하자면..
김밥은 먹고싶은데? 김밥 재료는 별로 없고? 대량생산할 것도 아닌데 재료 구매하기도 싫고? 그럴 때 막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여요..

마침 집에 두달전 쯤 김밥 10줄 말고 남은김이 2장, 먹다 남은 참치캔이 있어서 처리하려고 만들게 됐네요..

복이의 이 참치김밥 만들기 포스팅은 그저 '참고' 만 하시면 되고 똑같이 따라하실 필요 없다는걸 말씀드립니다. (누가 똑같이 하겠어 ㅋㅋㅋㅋ)

준비물 : (김밥2줄 기준) 김밥김 2장, 계란2개, 당근 1/6개, 양파 1/4개, 참치 40g, 마요네즈 20g, 밥 1인분, 소금, 참기름, 햄 또는 길쭉한 소시지

 
양파와 당근을 다져서 계란 2개와 섞어줍니다. 쉐킷쉐킷~


그리고 소금을 약간 뿌려서 간을 합니다.


그 다음 후라이팬에 몽땅 붓고 익혀서 야채계란지단을 만들어 주세요~ 약불에 하세요~~


밥을 2인분 해서 밥통에서 절반을 덜었어요 참기름 2T, 소금 약간 넣고 비비세요~~ 소금은 본인의 기호에 맞게 간 보면서 넣으세요~~ 김밥 맛의 생명은 사실 참기름이랍니다.. 참기름을 많이 넣어야 정말 맛있게 됩니다. 다시다 같은 조미료를 아주 살짝 조금 넣어도 되는데 비밀..


복이가 가장 좋아하는 쟌슨빌 소시지를 사용했어요 에어후라이기로 익혀서 4줄이 나오게 잘랐어요 계란 지단도 길쭉하게 썰어놓으시구요~


참치와 마요네즈를 버무려줍니다.. 참치는 기름을 쏙 빼는게 좋아요 저는 귀찮아서 그대로 했다가 김이 흰기름으로 젖어버리는 사태가 발생...ㅠㅠ


준비한 김밥 속 재료의 절반씩을 사용해 김밥을 말아줍니다..


김밥 잘 마는 기술이 부족함.....ㅜㅜ
그래서 김밥 집 차리는건 포기... 김밥 잘 말 수 있는 기구나 기계가 나왔으면 좋겠음..


말아진 김밥과 식칼에 참기름을 바르고 잘라주면 잘 잘려요 잘라진 김밥들을 보니 헐렁헐렁... 내가 김밥 싸면 항상 헐렁해... ㅠㅠ 하지만 맛은 최고!!!!! 다음엔 더 많은 양의 참치와 깻잎을 준비해 만들어보고 싶네요.. 저 계란지단은 그냥 해서 밥반찬으로 먹어도 굿이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