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이와 꿀이의 아지트

빗썸 출금방법 출금지연 본문

가상화폐

빗썸 출금방법 출금지연

복이꿀이 2018. 1. 14. 14:15

장이 출렁출렁 해서 코인 지갑간 전송을 익혀두면 좋겠다 싶어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간에 전송을 해보았습니다. 빗썸에서 업비트로 보냈는데 다른 거래소 들도 출금방법이 비슷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다음은 빗썸 출금방법입니다. 그런데 출금지연 시간이 상당하네요.

빗썸 어플 기준입니다. 암호화폐출금 란으로 가줍니다. 암호화폐를 주고 받으려면 지갑이 생성되어있어야 하므로 보내고 받을 해당하는 코인지갑을 생성해줍니다.

종류별로 비트코인 퀀텀 모네로 이더리움 리플 제트캐시등을 보낼 수 있는데 아직 비트코인골드는 지갑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업비트나 코인원, 코인네스트등등 비트코인골드는 지갑을 아직 제공안합니다. 그래서 국내가상화폐거래소 간에 가격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참조하여야합니다.

각 암호화폐별로 수수료가 다릅니다. 수수료율이 초기에 가격이 상승하기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므로 현재가와 비교해서 계산해보아야합니다. 

 


지금은 퀀텀이 비교적 수수료가 낮은축에 속해 퀀텀으로 보내보았습니다. 전송하는 수량에서 수수료가 자동으로 차감되고 차액이 전송되는 식입니다. 퀀텀 8만기준 0.05이면 수수료가 4천원 가량됩니다. 

qr코드를 제공하고 스캔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편리하게 이용할수있습니다. 주소가 매우 길기 때문에 qr코드를 사용해야합니다.

출금방법을 참조하여 23퀀텀 가량을 보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역을 보겠습니다.

자기전에 00시 38분에 보내고 기다렸는데 아침 10시에 완료되는군요. 매우 느립니다. 출금지연은 거래소 문제일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전송이 빠른 곳을 이용하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빠른 곳은 1시간 이내로 완료 되요.

빗썸 출금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출금지연이 상당하네요. 급등락이 심한장에서는 자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마인드컨트롤이 매우 힘드니까요.

거래소간 지갑전송을 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한화출금을 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