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이와 꿀이의 아지트

환기청정기 리숨 3개월 사용후기 및 효과적인 사용팁 본문

지름신

환기청정기 리숨 3개월 사용후기 및 효과적인 사용팁

복이꿀이 2019. 5. 29. 15:41
올해 3월 초에 구입한 환기청정기 리숨입니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만 제거될 뿐 유기화합물(TVOC), 이산화탄소는 제거되지 않아 구입했어요. 실제로 효과가 있나 없나 알아보기위해 공기질측정기까지 2개 구입해서 측정하며 실내공기질을 관리했답니다. 결과는 대만족, 효과짱짱!!


사용한지 3개월 쯤이 되니 신기하게도 필터확인 불이 들어오네요.. 교체하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바로 리숨 홈페이지에서 필터를 구매했어요.


저 새까만 필터 좀 보셈... 자세히보면 송진가루도 노랗게 묻어있어요.. 그동안 열일했다 ㅠㅠ 니가 이렇게 더러워진 덕분에 내 기관지가 무사할 수 있었어 흑흑.. 표창장이라도 주고 싶은 심정..


요 아이는 제습필터라는건데 이것도 같이 구입했어요.. 헤파필터 수명을 길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헤파필터가 습기에 노출되면 기능이 저하된다고 하네요~ 아무튼 리숨에 제습필터까지 있어서 좋다고 느껴져요.


필터 교체를 완료했으니 리숨을 다시 가동합니다.. 주간에는 수동 2단 연속으로 돌립니다. 잘때는 자동 1시간 마다 30분 가동으로.. 저도 처음엔 2단으로는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3~5단 쓰고 그랬는데 소음이 장난 아니에요. 그런데 조용한 2단으로도 5단처럼 쓸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답니다. 고것이 뭐냐? 바로 화장실 환풍기와 주방 후드도 같이 틀어주는 거에요.. 3단보다 소음은 줄이면서 효과적으로 환기가 가능해요. 그 증거로 아래 그래프를 보시죠.


유기화합물 수치가 나쁨인 444에서 리숨2단+화장실 환풍기+주방후드를 가동했더니 1시간 만에 85로 떨어집니다. 유후~ 85면 됐다 싶어서 환풍기 1개만 가동하고 다 껐더니 천천히 수치 올라가네요


이산화탄소도 마찬가지에요~ 이산화탄소는 환풍기 1개만 켜도 '좋음'단계 수치 유지가 가능해요.


필터 교체하고 리숨 통풍구에 직접 미세먼지 수치를 측정해보았는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둘 다 0 뜨네요^0^ 정말 미세먼지 100% 가까이 걸러집니다. 짱짱!!

새집 사시는 분들은 창문필터보다 강제환기키트나 리숨같은 환기청정기 추천합니다~~ 공기청정기 중고로 파시고 장만하세요 ㅎㅎ





내 돈 주고 사용하고 쓴 후기입니다. 리숨에서 뭐 주는거 전혀없음 ㅠㅠ 


Comments